생활업종 Y사 문제점 분석 및 성과 개선사례
안녕하세요 AMPM글로벌 손선인 마케터입니다!
오늘은생활업종 Y사 문제점 분석 및 성과 개선사례에 대해 말씀드리려고 합니다.
<해당 업체 정보>
업종: 생활업종
예산: 월 380만 원
매체: 네이버 파워링크
ROAS : 100%
KPI: ROAS 증대
운영 방향: 쇼핑검색 효율 키워드 분리 및 관리, PC/MO 분리하여 관리
집행 전 문제점
- 키워드에서 총 비용과 CPC 체크 부족, 효율이 나오지 않은 키워드들을 계속 높은 입찰가에 노출
- 제외키워드 관리 없이 무작정 노출되고 있는 쇼핑검색
- 광고 그룹마다 중복되는 키워드로 노출량 분산
- PC/MO 분리하지 않음, 모바일 지면에서 높은 비용으로 소진되어 ROAS가 낮아짐
< 문제점 개선 사항 >
- 제외키워드 관리하여 광고비 누수 방지
- 그룹별 소구점 나누어 관리 -> 효율키워드는 따로 그룹핑하여 관리
- MO지면에서 전환이 더 잘 나와서 PC/MO 분리하여 예산 다르게 분배하여 관리
이외에도 확장소재, 스마트스토어 관리 등 다양한 개선 사항들을 고쳐나가며 광고를 진행하였습니다.
이관 후
예산 : 월 380만원
ROAS : 230%
이관하고 나서 100%->230% 점점 성과를 냈었고,
현재
ROAS : 312%
점점 성장곡선을 그리며 성장 중에 있습니다.
더 좋은 성과를 내어 여기에 공유드릴 수 있도록 하겠습니다!
다음에도 다양한 개선사례들을 가져오겠습니다!!
감사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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