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B업종 마케팅 전략 3가지! 모르면 손해!
안녕하세요 광고 퍼포먼스 2팀 정윤서 AE입니다.
오늘은 DB 업종의 마케팅 전략 3가지에 대해 소개하려고 합니다.
DB 업종의 경우 병원, 교육, 보험, 부동산, 중고차, 관광업과 같은
고객의 데이터 베이스를 통해 마케팅을 진행하는 업종입니다.
DB 업종의 경우 SA 광고처럼 클릭과 노출에 상관에 과금을 지불하는 것이 아닌
고객의 정보가 들어왔을 경우에 과금이 되는 방식입니다.
그렇다면 상대적으로 비용을 절감할 수 있는 거 아닌가요?
그렇지 않습니다.
정보를 입력한 고객이 제품을 구매할 마음이 없는 허수 고객인 경우
리소스가 많이 들기 때문에
정밀한 타켓팅을 설정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그렇다면 어떻게 타겟팅 설정할 수 있을까요?
1.지역 타겟팅
첫 번째 타겟팅은 지역 타겟팅입니다.
예를 들어 부산에 사는 A씨가
헬스장 등록을 위해 검색을 했는데
뜬금 없이 서울에 있는 헬스장 광고가 노출이 되면
당연히 진성 고객으로 이루지지 않겠죠?
이처럼 잠재 고객의 지역을 타겟팅하여
광고를 집행해야 효율을 높일 수 있게 됩니다.
2. 질문 수 늘리기
여러분들 인스타 릴스 많이 보시죠?
그때 릴스 사이로 DB 광고를 많이 보실 텐데요.
SNS의 경우 허수 고객들이 많이 들어올 수 있기 때문에
자사 양식을 활용 하며 질문의 개수를 늘려
진성 고객을 확보하는 방법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
SNS의 경우 머신러닝을 이용하기 때문에
타겟층 설정을 하셔야 더 좋은 효율이 나올 수 있습니다.
3. 정확한 정보 전달
여러분들이 성형외과, 피부과를 상담하기 위해 사이트를 들어갔다고 가정해 봅시다.
그런데 광고에서는 분명 1회에 19000원 이벤트라고 적혀있던데
막상 들어가 보니 부가세, 마취비 미포함 등 추가금이 붙는 것을 보면
진성 고객들 또한 이탈률이 증가하겠죠?
이는 브랜드 자체의 이미지 또한 하락시킬 수 있기 때문에
명확하고 간결한 정보 전달이 필요합니다.
오늘은 DB 업종 필수 전략 3가지에 대해 알아봤는데요.
DB 업종의 경우 고객 데이터 베이스를 기반으로
운영하는 광고 형식이기 때문에
고려해야 할 요소가 많습니다.
광고주 분들과 집행을 하며 들었던 말 중 하나가
‘성과가 나오려면 얼마나 걸릴까요?’입니다.
DB의 경우 특히 데이터 분석을 통해
최적화 해야 하는 시간이 필요합니다.
따라서 유사 업종 레퍼런스를 보유하고
다수의 성공사례가 있는 전문가에게 맞기 시는 것이
시간과 비용을 절감하시는 데 도움 되실 겁니다.
만약 DB 업종을 처음 시작하시려 거나
진행을 하시는데 어려움이 있으신 점 있으시면
주저하지 마시고 연락 문의 남겨주세요.
광고주님들의 답답한 속을 확 뚫어드리겠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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