네이버 검색광고 다차원 보고서 운영팁 전격공개!
작성자 최미주
작성일 2024.07.18
조회수 517
안녕하세요.
체계적인 데이터분석으로
광고성과 개선하는
최미주 AE입니다.
오늘은 네이버 검색광고를 운영할 때
효율적으로 한눈에 광고 진행사항을
알 수 있는 다차원 보고서에대한 팁을
공개 하도록 하겠습니다.
검색광고 키워드별로 효율보는 법 궁금하시죠~?
그럼 바로 설명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1. 다차원보고서 만들기
1) 보고서 클릭
네이버 검색광고 로그인을 해주시고
보고서 > 다차원 보고서 클릭!
2) 새보고서
이렇게 보시면 전환, 시간, 지역, 매체등 각 원하는 타겟별로 성과확인이 가능하도록 만들어져 있습니다.
여기서 우리는 오늘
새보고서 > 기본 > 계정 순으로 들어가 볼게요!
3) 보고서 설정하기
그럼 이런 화면이 뜹니다!
키워드별 효율보기를 원하기 때문에 키워드 데이터와 관련된 정보를 설정해주시면 됩니다.
항목으로는 캠페인 유형, 캠페인, 광고그룹, 검색어를 가져와 주세요!
그러고 난 후에 보고서 다운로드를 클릭해주세요.
보고서 다운로드를 해주시면 캠페인별, 광고그룹별, 키워드별로 클릭율과 전환율, 광고수익률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이 다차원보고서를 토대로 키워드를 따로 분리할지, 제외 키워드를 설정할지 판단하시면 됩니다.
오늘은 이렇게 다차원보고서를 활용하여 키워드별 효율을 파악하는 방법에 대해서 설명드렸습니다.
혹시라도 글을 보시고 궁금한 점이 있으시면 언제든지 편하게 연락주세요!!
빠르고 정확하게 답변드리겠습니다.
체계적인 데이터분석으로
광고성과 개선하는 마케터,
최미주AE였습니다.
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