네이버 GFA 광고성과 잘 나와?

작성자 최미주
작성일 2024.07.19
조회수 438

안녕하세요!

체계적인 데이터분석으로

광고성과 개선하는 

최미주AE입니다.



광고주님! DA광고 어떻게 진행하시나요?

적은비용으로 효율을 볼 수 있는 

네이버 GFA광고는 어떠신가요?


다른매체에 비해 비교적 CPM, CPC단가가 낮은 DA매체 중 

오늘은 네이버 GFA에대해 소개시켜 드리려고 합니다. 


우선, 네이버GFA(Glad For Advertiser)란 ?

네이버 성과형 디스플레이 광고 입니다. 


그럼 어디에 게재 되는 건데?

1) 네이버 메인 - 스마트채널(모바일), 메인, 서비스 통합 피드, 인스트림 등 

2) 밴드 - 스마트채널, 피드 영역

3) 스노, 웹툰 - 스마트채널, 배너영역

4) 네이버 시리즈 - 배너 영역


그럼 장점이 뭔데? 


1) 네이버 모바일 메인, 서브 지면과 밴드에 동시 집행! 

브랜드 이미지를 각인 할 수 있다는 장점과 높은 주목도로 효과적으로 광고 노출이 가능

네이버 모바일 메인 광고, 서브지면, 밴드 광고 지면에 광고를 노출할 수 있음


2) 세밀한 타겟팅

연령. 지역, 관심사 등 기본적인 데모 타게팅 뿐 아니라 네이버 형태 기반 관심사 

타게팅 조합을 통해 잠재고객을 빠르게 모집 가능


3) 다채로운 메시지 유형

일반 이미지, 네이트브형, 이미지 슬라이드형, 동영상형 등 다양한 소재 구성으로 효과적인 광고 메시지 전달 가능


4) 실시간 입찰

실시간 입찰 방식과 과금 타임 선택으로 광고 효율 UP!


등록은 어떻게해?

1. 광고 계정 생성

광고주를 등록하는 단계이며, 계정 생성 후 멤버 초대해 광고 관리 권한을 부여하거나 

캠페인 등록시 사용할 브랜드 등록


2. 캠페인 목표 설정 

광고 목적과 URL,업종을 설정가능 , '웹사이트 트래픽',  앱 다운로드를 유도하는 '앱설치'

타겟에게 노출하는 '동영상 조회' 중 각 목적에 맞게 설정


3. 게재 위치와 타겟 설정

모바일 메인, 모바일 서브, 네이버 밴드 지면의 게재 위치를 선택할 수 있으며,

연령/지역/성별/관심사 타겟 등 타겟 설정이 가능


4. 광고 소재 제작

네이티브 이미지, 이미지 슬라이드, 동영상, 이미지 배너 중 캠페인 목적에 맞는 

광고소재를 선택해 제품을 효과적으로 노출 가능


5. 리포트 확인 

광고 기간, 게재 위치, 타게팅 타입 등 자유롭게 조건을 선택해 광고 성과 조회 

 

오늘은 이렇게 네이버GFA에대해 간략하게 설명드렸습니다.


글을 읽은 후 궁금하신 점이나 광고집행하실때 어려움을 느끼신다면 

언제든지 연락주세요!

빠르고 정확하게 회신드리겠습니다 :)


지금까지 체계적인 데이터 분석으로 

광고성과 개선하는 마케터,

최미주AE였습니다.

마케터자격이수

체계적인 데이터분석을 통하여 성과개선을 보장하겠습니다.

체계적인 데이터분석을 통하여 성과개선을 보장하겠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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