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반려동물업종 마케팅 트렌드
안녕하세요 AMPM 글로벌의 문제해결사,
문재상 AE 입니다!
벌써 찬바람이 불기 시작했고, 크리스마스는 100일도 채 남지 않았습니다.
조금은 이른감이 있지만,
24년 1월부터 24년 10월까지, 금년의 트렌드분석 시작해보겠습니다.
반려동물 산업의 마케팅 전략: 2024 트렌드 분석
24년의 가장 큰 트렌드라고 하면 저는 반려동물의 건강과 개인화를 뽑아볼 것 같은데요,
하나씩 살펴보겠습니다.
CRM, 소비자들과의 관계를 목적으로, 반려동물 각각을 위한 서비스가 제공되는 추세입니다.
펫 프로파일 관리로 고객 경험을 통해, 신규 유입 고객을 얼마나 잘 유치하는가 가 관점이 되겠습니다.
[이슈&정보]펫푸드 시장도 ‘친환경’이 뜬다/ 위 기사에 따르면, '친환경' 펫푸드가 중요시 되고 있는걸 알 수 있는데요,
사료 구매 시, 고려 사항은 1) 영양성분 2) 기호도 3) 품종사료 등이 있었습니다. 놀랍게도 가격은 7위에 위치하고 있죠.
이처럼 최근 펫푸드, 펫 용품은 가격보다는 각 반려동물의 건강이 큰 소구점으로 작용하겠습니다.
앞선 맞춤형 서비스와 이어지는데, 맞춤형 사료 혹은 객체에 특화된 제품 제공은
충성 고객을 확보에 큰 도움이 될것으로 판단됩니다.
3. 펫 인플루언서 활용
인스타그램 출시 이후, 메타 사용자는 점점 늘어나, 시장점유율이 무려 50%에 육박하게 되었습니다.
반려동물 업종은, 제 다른 인사이트 글에도 나와있듯, 시청각 자료가 굉장히 중요한 분야 중 하나인데요.
인플루언서를 통해 동영상, 피드로 노출되는 반려동물 용품들은 제품의 신뢰도 향상에 큰 도움이 됩니다.
4. 친환경 제품
마지막으로, 친환경 제품이 각광받고 있습니다. 최근 환경보호 역시 큰 트렌드 중 하나인데,
반려동물 업종 역시 친환경의 바람이 불었습니다.
펫프렌즈, '친환경·동물복지' 펫푸드 시장 키운다 위 관련기사에 따르면
유전자 변형, 인공향료 착색료, 방부제 등 화학성분을 줄임으로 환경보호에 일조하는 사례가 있는데요,
최근 환경분야에 대한 가치소비가 증가와 반려동물 시장의 규모 확대의 교집합으로
환경보호 역시 반려동물 업종의 소구점 중 하나가 될 수 있을 것으로 보입니다.
이상 2024 반려동물업종 마케팅 트렌드를 함께 알아보았는데요,
구매자에게 가격이나 가성비 보다는 반려동물의 행복과 건강이 점점 중요해지고 있는 듯 합니다.
반려동물 업종의 소구점은 어떻게 잡고,
소재제작은 어떻게 해야하는지 알고싶으시다면,
더 자세한 사항은 문재상 AE를 찾아주세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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