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페이지에 뭘 넣어야하지?
안녕하세요. 컨설팅 본부 4팀 이혜민 마케터입니다.
오늘은 광고주분들께서 고민을 많이 하실 수 있는 주제를 들고 왔습니다.
바로 상세페이지에 대한 이야기 인데요.
그렇다면 왜 마케터들이 매일 상세페이지 바꾸라는 말을 하는 걸까요?
많은 분들이 아시다시피 상세페이지는 소비자들이 구매 결정을 하는 데에 있어 큰 역할을 하게 됩니다.
그래서 아마 많은 광고주 분들께서 원하는 모든 내용을 넣으려고 하니 어떻게 구성해야 할 지 모르시는 경우가 많습니다.
이럴때는 간단합니다. 우리가 소비자 입장이 되어 보는 것입니다.
우리 모두는 광고주 이기 전에 소비자 입니다.
그러면 우리가 소비자 일 때 제품을 구매하기로 결정 하는 가장 큰 포인트가 무엇일까요?
그 포인트 들이 상세페이지에 들어가 있어야 하는데요.
가장 먼저! 이 제품 언제 배송되는 지 궁금하지 않으세요?
만약 오늘 주문 시에 오늘 배송이 된다 던지 하루만에 배송 가능 혹은 배송이 조금 늦어질 경우 배송되는 날짜가 정확히 기입되어 있으면 '오! 금방 오네' 라는 생각에 구매 결정이 빨라집니다.
다음 또 궁금한 건 무엇일까요?
바로 실제 사용 후기 겠죠?
이 제품 정말 좋을까? 물론 리뷰란으로 바로 들어갈 수 도 있지만 그러한 리뷰들도 하나의 소재로 이용해서 상세페이지를 꾸며 놓으신다면 아 이 제품은 많은 사람들이 이미 좋아하는 제품이구나를 바로 알 수 있겠죠?
많은 분들이 실수 하시는 것들이 제품을 출시하시고 받으신 상들 혹은 제품의 효능을 먼저 기입하시는 건데요,
물로 굉장히 자랑스러우실 거예요. 광고주 분들께서는 제품에 대한 애정과 뿌듯함으로 그런 것들을 먼저 기입하시는 경우가 많습니다. 하지만 소비자 입장에서 봅시다. 그거 궁금하세요?
이 제품이 무슨 상을 받았고, 어떤 추출물로 만들어 졌는지가 궁금하신가요?
제 대답은 '아니오' 입니다.
그들이 가장 궁금해 하는 것을 찾아야 합니다.
이런 부분들이 아예 도움이 되지 않는 다는 것은 아닙니다.
분명 그러한 얘기가 덧붙여 있으면 제품에 대한 신뢰도가 올라가겠죠!
그렇다면 그러한 이야기가 신뢰도를 더할 수 있도록 구매 결정이 어느 정도 생겨야 합니다.
그러려면 제가 먼저 말씀드린, 빠른 배송, 리뷰소재 등을 먼저 기입하셔서 긴 상세페이지를 끝까지 읽을 수 있도록 만들어야 합니다.
상세페이지를 끝까지 읽는 다는 것은 어느 정도 구매를 하려고 마음을 먹었다는 뜻이니까요!
자 상세페이지가 얼마나 중요한 지 내가 지금 어떤 실수를 했는 지 조금은 이해가 되셨을까요?
더 자세한 광고 전략이 궁금해지신다면 저 이혜민 마케터를 찾아주세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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