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식집사'된 2030, 반려식물의 매력 SNS로 어필!
작성자 임성준
작성일 2023.02.14
조회수 743
안녕하세요!
지난번 글에 이어 반려식물 트렌드에 대해 조금 더 말해보려고해요.
올해는 반려식물 관련 산업의 매출이 5,000억 원을 돌파할 것으로 전망됐습니다!
2019년에 100억 원에 불과했던 반려식물 시장이, 2020년 600억 원으로 6배 성장하며 당시에도 놀라운 성장이라 볼 수 있었는데..
2023년에는 무려 5,000억 원..?!
반려식물 관련 산업을 진행 중이신 분들, 시작할 예정이신 분들께 희소식이 아닐까 싶습니다.
그렇다고! 무작정 뛰어들면 안되겠죠?!
식물 키우기를 취미로 하는 소비자가 늘어나고 있다는 점에 주목해야합니다.
인스타그램 해시태그 '#반려식물'을 검색해보면 104만개의 게시물이 나오는데요.
'#홈가드닝'도 48만개의 게시물이 있습니다.
2021년 대비 2022년 SNS 내 언급량 증가율이 30.7%였는데, 올해도 꾸준히 게시물이 늘어나고 있습니다.
과거에는 식물을 키우는 주 연령층이 40대 이상이었죠.
인스타그램 내에서 반려식물의 언급량이 늘어나는 걸 보면 반려식물에 대한 관심이
2030세대까지 확산됐다고 볼 수 있겠습니다!
반려식물 키트를 판매하시는 사장님들은 상품의 사진과 함께 SNS 마케팅도 함께 진행하시는 걸 추천드립니다.
SNS의 연간키워드는 '썸트렌드'에서 볼 수 있습니다.
반려식물을 검색하면 이와같은 연관키워드가 나오는 걸 확인할 수 있는데요.
언급량 증가율도 여기서 확인할 수 있으니 참고하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