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tep 2! 반려동물을 위한 제품 광고 어떻게 해야 할까요?
안녕하세요! 컨설팅 본부 4팀 이혜민입니다.
오늘은 저번 시간에 이어 반려동물을 위한 제품 온라인 광고 전략에 대해 말씀드리겠습니다.
저번에는 배너 소재가 중요하다고 말씀을 드리면서 소재를 만들 때 신경쓰셔야 하는 소재 전략의 4가지 예시를 들어드렸습니다.
오늘은 저번 시간에 제가 소개 해 드리겠다고 말씀드린 매체 전략에 대해 말씀드리도록 하겠습니다.
매체 전략은 매체별 타겟팅 고도화, 매체별 소재 최적화 그리고 타겟 별 소재 매칭 전략이 중요한데요!
가장 먼저 네이버 밴드 입니다.
기존 주요 전환 연령대 30세~48세 여성을 위주로 그들에게 맞는 지면을 추가 구성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연령별 맞춤 소재 구서으로 CTR을 증대 시키는 방법이 좋습니다. 노출지면은 모바일 메일과 서브 그리고 네이버 밴드지면을 추가해서 관심사로는 리빙, 뷰티, 연애지면에 넣는 것이 좋습니다! 네이버 GFA는 4050 연령층이 가장 많기 때문에 밴드 피드에 노출시키는 것을 권장드립니다.
다음은 SNS Sponsored AD입니다.
2030이 많은 이용하는 매체 특징에 맞게 퍼포먼스가 강한 상품을 지정하여 광고 노출을 하는 방법인데요, 매체 특성을 고려한 맞춤 소재 제작과 트렌드를 반영한 스토리형 광고 구성이 중요합니다.
타겟팅은 25세 이상 남/녀 전체로 하고 인스타그램 피드, 인스타그램 스토리,에 노출하며 컬렉션형, 동영상형, 스토리 질문형으로 올리는 것이 좋습니다. 기존 SNS광고 전략은 피드 광고가 중심이었지만 현재는 스토리형 광고가 인기를 끌고있습니다. 이유는 인스타그램 스토리 활동량이이 급증하고있고 yes or no 같은 질문형태의 구성이 가능합니다. 스토리텔링 형태의 내용 구성에 용이하고 비교적 큰 사이즈의 영역으로 자유롭고 다이나믹한 소재 연출이 가능합니다. 인스타 그램 스토리 광고 예시를 들어보자면 how to use 소재로 오일폼을 모르는 신규유저에게 스토리형 광고를 통해 친근하게 상품 USP를 전달하는 것이 좋습니다.
또한 관심유저(유입한 유저) & 유사타겟을 통해 타겟 확장 후 전환 고객 증대를 하고 참여형 이벤트 소재를 통한 노출을 극대화 시키는 것이 중요한데요, 관심 고개 모수를 최대한 많이 얻어내기 위한 타겟팅 기법입니다. 넓은 범위에서 관심고객을 확보한 모수를 활용하면 고객 반응율 및 유기적 도달률이 상승합니다, 이로인한 전환 발생 가능성이 높은 타겟을 더욱 많이 확보해 전환율 및 전환비용을 최소화 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다음 매체는 유튜브인데요.
유튜브는 브랜딩 광고에 용이한 인스트림광고와 전환에 유리한 디스커버리 광고를 동시 운영하며 디스커버리 상품은 리타겟팅 중심으로 운여하는 것이 좋습니다. 유튜브 또한 만 25세 이상 남/녀를 전체 타겟하고 관심사, 구매의도, 리마케팅이 타겟입니다. 노출 지면은 유튜브 홈피드 동영상 피드가 됩니다. 유튜브 전략으로는 자사 유튜브 채널 유입자, 자사 홈페이지 유입자(타매체 포함-GA이용) 를 디스커버리 리마케팅을 하는 방법입니다.
마지막으로 소개 해 드릴 매체는 카카오 모먼트 입니다. 서비스의 컨텐츠와 동일한 형상으로 노출되는 광고 상품, 자연스러운 광고가 가능합니다. 사용자의 거부감을 최소화 하고 컨텐츠를 소비하듯 과고를 소비할 수 있는 것이 장점입니다.
30대 여성 부터 4050여성을 주로 타겟하며 광고 반응유저타겟과 리타겟팅 그리고 관심사타겟이 좋습니다. DAUM은 4050에서 카카오톡은 30~50 오직 모바일에서 노출하는 것이 효율적이며 상품은 모바일 네트워크(네이티브)를 이용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광고 전략은 타겟 모수 대상으로 광고를 노출하고 과고주 웹사이트 방문을 유도합니다. 이 때 광고 반응 유저를 리타겟팅 하면서 상품 구매를 유도하게 됩니다!
자 이렇게 오늘은 자세한 매체 전략에 대해 설명드렸는데요, 이렇게 매체를 확장했다면 우리가 하 것들은 바로 SA캠페인 보완입니다. 다음은 전환극대화를 위한 SA광고 개선에 대한 방법을 설명드리도록 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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