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tep3! 반려동물을 위한 제품 광고 어떻게 해야 할까요?

작성자 김진혁
작성일 2023.02.16
조회수 581

안녕하세요. 컨설팅 본부 4팀 이혜민입니다.


저번시간에는 반려동물을 위한 제품 광고의 다양한 매체와 그에 따른 전략들에 대해 설명드렸죠? 

오늘은 드디어 마지막 시간인 SA캠페인입니다.

제가 말씀드렸다시피 다양한 매체 전략의 마지막 꽃은 SA입니다!

매체들로 유입자 수를 늘리고 브랜딩을 시켰다면 마지막은 전환 극대화 입니다.

전환 극대화 전략의 핵심은 맞춤 타겟 프로모션 및 SA광고 개선인데요, 신규 매체를 통한 연령/품종별 타겟 광고가 필요하고 키워드 발굴 및 그룹핑&제외키워드를 등록해야 합니다.


자 타겟이 듣고 싶어하는 매세지에서 리타겟팅 소재 전략을 간단히 보여드리고 시작하겠습니다.

소구 포인트 디벨롭으로 확실한 충성고객을 만들 수 있어야 겠죠?

다양한 스타일의 소비자들에게 각자 다른 베네핏을 적용시켜봅시다.

회원가입을 하지 않은 유입자들에게는 소재 변경을 통해 새롭게 관심을 유도하고 신규 유입을 시켜야 합니다.

회원가입만 한 사람에게는 구입시 얻을 수 있는 베네핏 제공 배너 소재를 적용시켜야 하고요,

장바구니에만 답고 구매까지 이어지지 않은 사람들에게는 타임/할인 특가 등 진행 중인 프로모션 강조 소재를 적용해야 합니다.

마지막으로 구매 전환이 완료된 사람들에게는 함께 구매하면 좋은 추가 상품을 소개하고 추가 구입 혜택 소재를 적용해야 합니다.

자 이렇게 타겟을 움직일 소구 포인트로 반응도를 극대화 했다면 다음은 SA운영 전략입니다.


가장 먼저 파워링크 전략인데요, 고효율 SA운영이 필요하겠죠?

구매 니즈가 분명한 키워드를 중심으로 키워드를 확장시키고 관련성은 있으나 구매 니즈가 모호한 키워드는 필터링 해야 합니다.

유저의 관심도와 실제 전환이 발생하는 키워드 데이터 기반으로 키워드를 확대하여 상품별 전환 키워드를 증대시키고 전환이 미비한 고비용 키워드 필터링을 통해 불필요한 광고비를 절약해야 합니다.

키워드 필터링을 할땐 off와 입찰가를 하향하여 전체비용의 약 10%이상의 광고비를 절약하고 확장을 통해 전환수를 늘리고 상품 USP를 활용하며 제품 특성을 살린 수식어를 이용하면 평균 입찰가 증액과 상순위선점 그리고 특징을 강조한 T&D를 구성 해야 합니다.

또한 키워드 발굴과 함께 캠페인 그룹&예산을 재편성 해야 합니다.

반려동물 시장 내 입지 강화와 브랜드 인지고객과 미인지 고객(신규유입)의 전환 증대를 위한 SA전략이 중요한데요, 검색광고 매체와 컨텐츠 매체 분리로 퍼포먼스와 브랜딩 양쪽 모두에 기여할 수 있습니다.

또 비효율 파트너 매체는 필터링하며 콘텐츠 매체를 통한 브랜드 상기도 증대를 시키는 것이 중요합니다.


다음은 쇼핑검색광고 전략인데요, 구매율은 쇼핑검색에서 많이 일어나는 것 다들 아시죠?

그룹핑&제외키워드 등록으로 CPC를 절감해야합니다.

일반키워드 & 브랜드키워드를 혼용하여 그룹 운영 시 CPC조정이 어려워 효율 운영이 어려워집니다.

일반키워드/ 브랜드키워드 그룹을 분리 운영하여 CPC조정에 용이하도록 세팅해야합니다.

당연히 검색이 잘되는 노출용 상품명 지정은 필수겠죠?


자 이렇게 3단계에 걸쳐서 반려동물을 위한 제품을 파시는 업종 온라인 광고 전략을 설명드렸습니다.

사실 이런 부분들은 직접 광고 계정을 뜯어보며 함께 고민을 해야 하는 부분인데요, 일단 가장 중요한 방법들을 설명드렸습니다.

매체 전략 또한 현재 하고 계시는 매체 보다 확장을 시키시며 어떤 방식으로 확장을 해야 하는 지에 대해 설명 드린겁니다.

더 자세한 온라인 광고 전략이 궁금해지신다면 저 이혜민 마케터를 찾아주세요. 감사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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간지나는 마케터 김진혁

10년 경력!! 자신 없어요..... 못할 자신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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