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년 토스의 시대! 토스 광고 마스터_4편
안녕하세요, AMPM글로벌 이정민 마케터입니다.
오늘은 토스애즈의 11가지 광고상품 중 참여형 콘텐츠 광고 4종류에 대해 알아보는 시간입니다.
<토스애즈 11가지 광고유형>
[2025년
토스의 시대! 토스 광고 마스터_3편]에 대한 글은 아래 링크를 참고해주세요.
Link: 이정민AE - 2025년 토스의 시대! 토스 광고 마스터_3편 | 마케팅 인사이드, 광고가 밥먹여주는 사람들의 모임
참여형 콘텐츠 광고는 사용자가 직접 미션을 수행하거나 콘텐츠에 반응하면서 브랜드를 자연스럽게 경험하게 만드는 광고로,
행운퀴즈, 라이브쇼핑, 숏폼, 두근두근 1등 찍기 유형이 있습니다.
4가지 광고 모두 광고 집행 최소 2일 전까지는 광고 소재를 등록해야 심사가 가능하며,
광고집행 당일 기준 1일 후에 성과 보고서를 받을 수 있습니다.
1. 행운퀴즈
행운퀴즈 광고는 퀴즈 참여형 노출로 앱 유저들에게 브랜드를 각인시키고 트래픽을 집중 유도시킬 수 있는 광고로,
능동적인 참여로 이루어지기 때문에 확실한 브랜드 각인을 시킬 수 있고,
퀴즈가 종료된 이후에도 광고가 노출되기 때문에 추가 트래픽을 발생시킨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과금방식은 노출보장형으로, 광고 노출 시간에 따라 100~2000만원으로 책정됩니다.
2. 라이브쇼핑
라이브쇼핑 광고는 광고주의 라이브 방송 정보를 노출하고 진입하는 유저에게 리워드를 지급하는 광고 상품으로,
15~30만명 이상의 시청자를 라이브방송에 유입시켜 높은 수준의 트래픽을 제공한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1시간 기준)
과금 방식은 방송 회 당 과금으로, 노출수, 방송 시간에 따라 다르지만, 100~360만원으로 책정됩니다.
3. 숏폼
숏폼 광고는 부스팅 시간을 직접 지정하여 숏폼 형태로 영상을 노출하는 광고로,
24시간 전에 제품 상세페이지가 노출되기 때문에 많은 트래픽을
얻을 수 있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과금 방식은 CPT(노출시간 당 비용)로, 1시간에 80만원으로 책정됩니다.
4. 두근두근 1등 찍기
두근두근1등찍기
광고는 많은 양의 트래픽을 통해 신규 유저 확보를 목표로 한 광고입니다.
과금 방식은 CPD(1일노출
당 비용)로, 3,000만원으로 책정됩니다.
오늘은 토스애즈 마지막 광고 종류들인 “참여형 콘텐츠 광고”에 대해 알아봤습니다.
“광고마다 특성은 잘 알겠지만, 종류가 너무 많고..우리 브랜드에 어떤 광고상품이 효율적일까?” 고민이실텐데요!
같은 매체의 광고여도, 브랜드에 맞는 광고상품과 그 전략은 모두 다릅니다.
진행 중인 토스광고가 어렵다면! 어떤 토스 광고상품을 선택해야할지 모르겠다면!
토스 광고 전문가인 제게 맡겨보시는 건 어떨까요?
토스애즈 관련 문의사항이나 다른 매체에 대한 궁금한 점에 있으시다면 편하게 이정민 마케터에게 연락주세요!
[토스애즈 1편] 2025년 토스의 시대! 토스 광고 마스터_1편
[토스애즈 2편] 2025년 토스의 시대! 토스 광고 마스터_2편
[토스애즈 3편] 2025년 토스의 시대! 토스 광고 마스터_3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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