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과'가 보인다! 마케팅 Kpi A to Z
마케팅 KPI(Key Performance Indicator, 핵심성과지표)는 마케팅 활동의 성과를
정량적으로 측정하기 위한 지표로, 기업이 목표를 얼마나 잘 당성하고 있는지를 판단하는 기준이 됩니다.
KPI는 마케팅 전략의 방향성과 실행력을
평가하고, 개선 포인트를 찾아내는 데 필수적인 도구입니다.
1.
마케팅 KPI의 목적
목표 달성 여부 판단
성과 측정 및 비교
의사결정 지원
마케팅 활동의 ROI 분석
*ROI(Return on Investment)는
마케팅 활동을 통해 얼마나 수익을 얻었는지를 보여주는 지표
2.
대표적인 마케팅 KPI 예시
1)
브랜드 인지도 관련 KPI
2)
고객 유입 관련 KPI
3)
리드 생성 관련 KPI
4)
매출 성과 관련 KPI
5)
SNS 마케팅 KPI
3.
KPI 설정 시 유의할 점
SMART 원칙 적용
Specific (구체적이어야 하고)
Measurable (측정 가능해야 하며)
Achievable (달성 가능해야 하고)
Relevant (비즈니스 목표와 연관돼야 하며)
Time-bound (기한이 명확해야 한다)
전략과 일치해야 합니다.
KPI는 마케팅 전략의 핵심 목표
Ex) 브랜드 강화, 리드
확보, 매출 증대 등
직접적으로 연결되어야 합니다.
마케팅을 진행하신다면 누구나 알아야 할 KPI에 대해 설명 드렸습니다.
보다 자세한 내용이나 마케팅 관련 문의가 있으시다면
하단의 연락처로 언제든지 편하게 문의 바랍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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