브랜딩 그거 어떻게 해야하나요? (2편)

작성자 유지수
작성일 2025.04.30
조회수 30

안녕하세요. AMPM 글로벌 유지수 AE 입니다.


지난 번에 1편으로 브랜딩이 무엇인지, 어떻게 진행해야하는지에 대해 이야기 했었는데요~


오늘은 그렇다면 그 브랜딩을 어떤 매체로, 어떤 상황에

진행하면 더욱 효과적으로 브랜딩 효과를 낼 수 있는지 알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



브랜딩 추천 매제



1. 메타 


메타는 우리의 브랜드가 어떤 브랜드인가?

알리기 가장 적합한 매체입니다. 


직접적으로 해당 브랜드의 이미지와 컨셉을

드러내 줄 수 있는 브랜드만의 페이지를 개설할 수 있기에

대중들에게 쉽게 인식되고 노출 될 수 있는 방법이라서 추천드리고 싶어요~!


또한, 대중들이 검색을 통해 브랜드를 바로 확인할 수 있게 됨으로써 

이는 신규고객 유치 + 대중들의 평가를 직접적으로 수용할 수 있게 됩니다!



2. GDN 네트워크 배너광고


다양한 지면에 저렴한 노출가로 진행 가능하다는 장점이 있는데요~


초반 브랜딩을 진행하는 브랜드에서는 

많은 노출이 필요하기 때문에 브랜딩 시작단계에서 

특히 추천드리는 매체입니다~



3. 유튜브 인스트림 광고 / 유튜브 범퍼 광고


유튜브에서 진행되는 2가지 광고를 가지고 와 보았는데요~


먼저 인스트림 광고는 영상 길이가 있어서 

전달하고자 하는 설명이나 내용을 상세하게 넣을 수 있는 장점이 있어서

우리 브랜드를 자세하게 알리고, 브랜드 색깔을 표현하기에 좋은 장점이 있답니다.


반대로 범퍼 광고 짧고 후킹성 있는 영상으로 

초반 집중도를 올릴 수 있기 때문에 효율적으로 작용할 수 있는데요.

짧은 시간 동안, 반복적인 노출을 통해 브랜드를 인식시키기에 좋은 장점이 있답니다.


일단 유튜브라는 플랫폼이 많은 사람들이

구애 받지 않고 사용하는 플랫폼이기 때문에 

다수에게 다양하게 노출 시킬 수 있다는 장점도 있답니다.



4. 앱  광고


위와 같은 매체를 사용하고 계시다면,  

브랜드 타겟팅에 맞춰 20대 대학생을 타겟을 진행한다면 에브리타임에 

지역 특색이 강한 업장을 운영 중이시라면 당근 광고를 진행한다면

우리 타겟층의 반응을 확인하여 추후 브랜딩에 맞는 전략을 세울 수 있겠죠?



오늘은 브랜딩 매체에 대해서 추천 드렸는데요~

각 브랜드에서 전달하고 싶은 바, 타겟, 업종 고려하여

브랜드에 맞는 매체 및 전략을 설정하여 브랜딩을 진행하면 된답니다 :)


브랜딩 운영에 있어서 어려운 부분이 있으시다면, 편하게 아래 연락처로 연락주세요.


전화번호 : 010-9212-1703

이메일 : jsclaudia@ampm.co.kr


2939013384_1745376855.5737.png

㈜에이엠피엠글로벌 | 대표. 김종규
서울특별시 금천구 가산디지털2로 144, 현대테라타워 11층 (가산동)
사업자등록번호 257-81-03674 |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 2020-서울금천-2858호
광고문의 | 퍼포먼스1본부 02-6049-4642 | 퍼포먼스2본부 02-6049-4111 | 컨설팅본부 02-6049-4621
Email | jsclaudia@ampm.co.kr
Copyright ⓒ 2019-2025 AMPM Global.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