저기.. 혹시 당근이세요 ? 당근 광고 자세하게 알아보기 !

작성자 조가현
작성일 2025.06.16
조회수 49


안녕하세요 ! AMPM 글로벌 조가현 마케터 입니다.








우리의 일상에서 한층 가까워진 앱중 하나인 당근마켓의 광고 시스템에 대하여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당근마켓은 더 이상 단순한 중고거래 플랫폼이 아닙니다.




브랜드 마케팅은 단순한 노출이 아니라 행동 유도와 비용 효율성의 균형입니다.
당근마켓 광고는 이 두 가지 조건을 모두 충족하는 구조를 가지고 있습니다.



지역 기반 행동형 플랫폼으로, 기업 입장에선 가장 실제 행동에 가까운 소비자에게 도달할 수 있는 광고 채널입니다.








 




광고 운영 방식은 크게 두 가지,간편모드와 전문가모드로 나뉘며 목적에 따라 전략적 선택이 가능합니다.








간편모드는 원하는 지역을 직접 선택해 쉽고 빠르게 광고를 시작할 수 있는 구조입니다.




사용자가 광고를 클릭할 때만 비용이 지출되는 CPC(클릭당 과금) 방식이라 소상공인 분들이 어렵지 않게 시작이 가능하고,


노출 일수와 예산도 자유롭게 설정 가능하며, 실시간 성과도 간단하게 확인할 수 있어 광고 초보자나 소상공인에게 적합합니다.




 








반면, 전문가모드는 훨씬 정교한 타겟팅이 가능합니다.



전국 혹은 특정 지역 설정뿐 아니라, 이미지·영상 등의 다양한 소재 활용,그리고 카탈로그별 노출 설정으로 상품 중심 브랜드에게 특히 유리합니다. 
또한 연령, 성별, 기기 정보까지 타겟팅 요소가 세분화되어 있어 잠재 고객을 정확히 겨냥한 전환 캠페인이 가능하며,


예산 역시 일별·총 예산 설정은 물론 수동/자동 입찰 전략을 통해 광고비 효율을 극대화할 수 있습니다.




 






다른 경쟁 플랫폼과 비교해 보았을 때 비교점은


네이버 파워링크는 키워드 단가가 높은 편이라 진입장벽이 어려운 편이고 인스타나 메타와 같은 광고들은


브랜딩이 되는 광고들에게 유리함으로써



지역기반+전환율 높음+쉬운 진입장벽과 과하지 않은 예산등 
이러한 이점들을 다양하세 운용가능한 당근마켓 광고를 적극적으로


추천 합니다.






 


무엇보다 전환 추적 기능을 통해 방문률, , 장바구니, 구매 등
실제 행동 기반 데이터를 확인하고 전략을 조정할 수 있다는 점은
실행력 있는 기업 마케팅에 꼭 필요한 요소입니다.




 



이제 광고는보여주기보다움직이게 하기입니다.




정교한 타겟팅과 데이터 기반 세팅이 가능한 전문가모드로
고객의 관심을 행동으로 전환시키는 광고, 제가 책임지도록 하겠습니다 !



댓글

0

㈜에이엠피엠글로벌 | 대표. 김종규
서울특별시 금천구 가산디지털2로 144, 현대테라타워 11층 (가산동)
사업자등록번호 257-81-03674 |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 2020-서울금천-2858호
광고문의 | 퍼포먼스1본부 02-6049-4642 | 퍼포먼스2본부 02-6049-4111 | 컨설팅본부 02-6049-4621
Email | cozy2667@ampm.co.kr
Copyright ⓒ 2019-2025 AMPM Global. All rights reserved.
마케터 소개보기
장승우 마케터
TEL. 02-6049-1154
E-mail. cozy2667@ampm.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