식품업체, 매체추천 GFA 광고(1탄)

작성자 김은식
작성일 2024.04.08
조회수 1643

안녕하세요! 소상공인 식품업종 전문 AMPM마케터 김은식 대리입니다!


네이버 GFA라면,  다들 한 번쯤 보셨을꺼에요. 네이버 포털사이트 내 배너광고를 이야기하는 건데요.






지하철에서 주식을 볼 때도 ,

휴식을 위해 웹툰을 볼 때도

사회 이슈를 다루는 뉴스 지면에도 광고가 나오고 있습니다!


이렇게 저희가 네이버 안에서 사용하는 모든 카테고리에서 광고가 노출 되고있다고 생각하시면 되는데요. 


GFA는 모든 업종에서 효율적으로 나타나긴 하지만 

요즘 특히 '식품업체'에서 정말 효율이 잘 나오는 것 같아요. 


GFA는 알려드리고 싶은 것들이 너무 많기 때문에 2번으로 나눠서 진행 할 예정입니다!


먼저,

1탄에서는 GFA의 장점과 왜 식품업체 잘 맞는지 알려드릴 예정이고

2탄에서는 식품업종 이외 상황별 어떤 대표님에게 어울리는가 추천드릴 예정입니다!


식품업종에 대한 도움드리만한 다른 글도 있으니 참조해보시면 도움 많이 될 것 같습니다.


식품업종, 대기업 상대로 살아남기

https://inside.ampm.co.kr/bbs/board.php?bo_table=insight&wr_id=6317&ae=eunsik153


광고에 관심있으신 분이라면 꼭 참고해보시는 걸 추천드리면서 시작해보겠습니다!





GFA 장점


1. 네이버 소비자의 활동 분석과 쇼핑 데이터를 모두 가지고 있다.

국내에서 가장 많이 사용하는 포털사이트 네이버에서의 고도화 된 소비자 데이터가 있기 때문에

타겟이나 관심사 타겟이 정확합니다. 정말 필요하고 클릭할 사람에게만 노출된다는 점이 첫 번째 장점입니다!


 

2.CPM, CPC가 낮은 편이다.


요즘 SNS(인스타,페이스북)를 모니터링 하다보면 식품업체가

예전보다 정말 등장하더라구요. 그래서 그런지 요즘 CPM이 점점 올라가는 추세입니다.

그렇다보니 광고 효율을 위해 정밀한 운영과 전략이 필요한 상황입니다.


하지만 네이버 GFA는 SNS 보다 30% 많게는 50%까지 낮은 CPM으로 광고 운영하실 수 있어

적은 예산으로 운영하시는 분들에겐 좀 더 많은 소비자에게 광고를 노출 시킬 수 있어 추천드리고 있습니다.

 

3.전체적인 이탈율을 낮출 수 있다.


소비자의 구매행동 패턴을 보자면

클릭->이탈->검색(블로그,리뷰,체험단)->자사몰/쇼핑몰->구매 순입니다.


이를 대입해보면,


SNS로 유입될 경우

배너를 클릭하고 이탈하여 네이버 포털로 다시 들어가 구경하고 검색하여 전환까지 이루어지기 때문에 

SNS->네이버로 이동할 때 이탈자가 많이 생긴다는 단점이 있습니다.


하지만 ,네이버 GFA

배너광고에서 이탈하였더라도 같은 매체 안에서 블로그 리뷰 서칭하기 때문에 전체적인 이탈률을 줄일 수 있다.

 


-연령대가 골고루 잘 퍼져있다.


요즘 SNS로 광고하시는 분이 많으신데, 각 매체마다 정해져있는 연령 타겟이 정해져 있습니다.

*틱톡-10대,20대초

*메타(인스타그램,페이스북)-20대-30대


네이버 같은 경우,

카테고리 지면이  다양하다 보니(웹툰, 쇼핑, 뉴스, 주식, 카페 등등) 골고루 퍼져있는 편입니다.

그 중 요즘에는 30-50대 분들의 타겟이 효율이 좋은 편입니다.


GFA는 고려 해야 할 사항이 정말 많고 평소에 광고 모니터링을 많이 해주시면서 좋은 소재를

뽑아내는게 중요한데요. 본업하시면서 모니터링에 시간 쓰시는게 힘드실 수 있습니다! 


저는 항상 모니터링을 하고 있기 때문에 최신화 된 소재를 잘 알고 있으니 궁금하신 부분이나

문의 있으시면 연락주세요!!


행복한 하루 되세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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