식품업체, 매체추천 GFA 광고(마지막편)

작성자 김은식
작성일 2024.04.09
조회수 1880

안녕하세요! 소상공인 식품업종 전문 AMPM마케터 김은식  대리입니다!


오늘은 바로 제 2탄 네이버 GFA "해당 대표님은 꼭 추천드립니다!" 라는 대망의 마지막 편인데요!


1탄에서 GFA에 대해 설명드리고 식품업체에서 어떻게 유리하게 적용시킬까하는 이야기를 드렸습니다.

1탄에서 정말 많은 정보를 쏟아내고 부족해서 대망의 2탄까지 오게 된 것이니


1탄 보시고 오시는 걸 추천드립니다!


<식품업체, 매체추천 GFA 광고(1탄)>



사실 네이버를 이용자가 우리나라에선 가장 많다보니

사업하시는 분들이라면 대부분 대표님들께 추천 드려요. 

하지만, 아래 말씀드리는 경우에 해당되시는 대표님께서는 꼭 하셨으면 좋겠어요.

 


1) 스마트스토어 운영하시는 분


-요즘 구글,SNS 그리고 다양한 매체들이 다양하잖아요.

그중에 특이하게  스마트스토어는 아시는 분은 아시겠지만 추적이 어렵습니다.

추적이라하면누가 들어왔고 어디에서 이탈했고 흔적을 발견하고 해당 데이터를 가지고 활용하기 위한 것인데,


아무리 NT피라미터 혹은 킵그로우를 사용한다해도 데이터 구분과 데이터 활용이 어렵기 때문에

다른 플랫폼을 활용해도 너무 좋지만 네이버 안에서 배너광고인 GFA를 통해 

스마트스토어를 랜딩페이지로 걸어둔다면 '네이버 프리미어 로그'를 통해

정확한 데이터 확인 가능하고 활용하기도 용이합니다!.

 

-자사몰을 가지고 계신 분이라면 하지 못하는 스마트스토어 운영자만의 특권 '네이버 쇼핑타겟!'

알림 받기, 스토어 내 관심 고객을 타겟으로 잡아 광고 노출이  가능하기 때문에

신제품, 행사 할 때 매우 효율을 볼 수 있습니다!

아무래도 내 물건에 관심있는 사람에게 광고한다면 구매전환율이 좋아지겠죠?.


2) 30-40대 이상 타겟인 경우


네이버는 웹툰, 치지직, 뉴스, 주식, 블로그, 카페 등등 다양한 카테고리가 있잖아요.

그렇기에 나이대가 참 골고루 분포되어있어요.


하지만, 요즘에 네이버 상에서 광고해보았을 땐 특히 30-40대 이상타겟 상품들이 정말 효율이 좋습니다.


예를 들어 식품, 건강기능식품안마기, 갈비와 같이

30-40대이상 타겟하시는 분들이라면 지금 빨리 GFA를 진행하시는 걸 추천 드립니다

 



이렇게 총 2부작으로 마무리되었는데요.

GFA 주제로 쓰다보니 드리고 싶은 내용이 떠오르더라구요.


GFA는 배너광고이기 때문에 중요한게 무엇일까요??


바로 배너겠죠!


배너가 아무래도 첫 인상이다보니 중요한데요.

저희와 같은 마케터도 이 부분을 정말 신경 많이 씁니다. 


소구점(이벤트,확대,할인,성분,리뷰...)을 조합하고 트랜드에 맞춰 제작하는게 정말 쉽진 않거든요 ㅎㅎ

그런데 그만큼 결과가 나왔을 때 뿌듯한게 가장 큰 매체이기도 합니다!


다음 시간에는 GFA 최신 트랜드에 맞춘 소재 만들기 꿀팁에 대해서 알려드릴 예정이니

오늘 내용 꼭 숙지하시고  다음 글로 넘어와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오늘도 행복한 하루 보내세요!



㈜에이엠피엠글로벌 | 대표. 김종규
서울특별시 금천구 가산디지털2로 144, 현대테라타워 11층 (가산동)
사업자등록번호 257-81-03674 |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 2020-서울금천-2858호
광고문의 | 퍼포먼스1본부 02-6049-4642 | 퍼포먼스2본부 02-6049-4111 | 컨설팅본부 02-6049-4621
Email | eunsik153@ampm.co.kr
전화문의
02-6049-4281
평일 09시~18시(점심시간 12시~13시)
토요일, 일요일 및 공휴일 휴무
Copyright ⓒ 2019-2025 AMPM Global. All rights reserved.